학회소개www.aellk.or.kr

서브메뉴 열기
학회 입금계좌
은행명 : 우체국
계좌번호 : 401968-02-092601
예금주 : 이일재(재무이사)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회장인사말

대한영어영문학회장 정석권 대한영어영문학회장
정석권

존경하는 대한영어영문학회 회원 여러분께

새해를 맞이하여 회원 여러분들이 하시는 일 모두 뜻한 바대로 다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우리 학회가 창립된 지도 어언 반세기가 되어가고, 대한영어영문학회라는 이름으로 전국규모의 학회로 거듭난 지도 20여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우리 학회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에 연속적으로 선정되었으며, 국제학술대회를 수차 개최하여 명실공히 전국 규모의 국제적인 학회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는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모든 회원님들의 열정적인 노력과 헌신적인 참여가 없었더라면 불가능한 일이었을 것입니다.

그동안 이루어낸 탄탄한 성과에도 불구하고 우리 학회는 인문학의 위기가 날로 심화되는 현 사회에서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와 더불어서 학회활동에 대한 평가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 학회는 적극적으로 활로를 모색해야 하도록 내몰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작금의 위기는 역설적으로 새로운 도약을 위한 기회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한 활로를 찾기 위한 노력과 더불어서 우리 학회는 인문학, 특히 영어영문학의 학문 후속세대들에게 물마중의 역할을 하고 밑거름이 되어줄 수 있도록 장기적인 발전방안을 세우기 위해서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미력이나마 학회의 발전을 위해서 임원진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에게 닥친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학회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우리 학회 회원 여러분들의 소통, 화합, 참여가 어느 때보다도 더욱 절실하게 요구되고 있습니다. 동료 학자들과 서로 소통하며 화합하고, 학회의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지금까지의 동력에 힘입어 더욱 발전하는 학회로 성장하여 국제적인 토론의 장을 열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더 나아가 우리의 이러한 노력을 통해 앞으로 우리 학회를 이끌어 나갈 소장학자들에게 더욱 활발한 학문 발표와 소통의 기회를 만들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협조와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회원님들 모두에게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빌겠습니다.

2016년 1월 1일
대한영어영문학회장 정 석 권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