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개www.aellk.or.kr

서브메뉴 열기
학회 입금계좌
은행명 : 우체국
계좌번호 : 401968-02-092601
예금주 : 이일재(재무이사)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회장인사말

대한영어영문학회장 김미나 대한영어영문학회장
김미나

존경하는 대한영어영문학회 회원님들께,

안녕하십니까?
무술년 새해에도 회원 여러분이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우리 학회는 1969년 한국영어영문학회 전북 지부로 창립되었고, 1997년 <대한영어영문학회>라는 현재의 명칭으로 전국규모의 학회로 도약하여 지금까지 꾸준히 성장하고 발전해 왔습니다.
우리 학회지 『영어영문학연구』는 2006년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 선정된 이래 2017년 계속평가에 이르기까지 우수한 학술지로 좋은 평가를 받아 왔습니다. 이는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역대 회장단의 헌신적인 노고의 결과입니다.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저는 역대 회장단을 비롯한 모든 회원님들이 다져놓은 토대 위에서 더욱 더 성장하고 발전하는 대한영어영문학회가 되도록 임원진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우선 학회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신진 학자들이 많이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그들이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도 주변 후배 학자들에게 우리 학회를 많이 홍보해 주시고 참여를 독려해 주십시오.
이와 더불어 그간 지속해 온 자매학회들과의 협력 및 교류를 강화하여 국제 학술대회는 물론 필요하면 국내 학술대회, 특강 및 토론회를 공동으로 개최하여 학문적 교류와 지평을 더욱 넓히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학회가 앞으로도 회원 여러분 모두에게 학술 교류 및 친교를 나누는 의미 있는 좋은 모임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디 관심 있게 지켜봐 주시고 학회 활동과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학회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 모두 애정을 가지고 학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조해 주시기를 거듭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영어영문학회
회장 김미나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