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www.aellk.or.kr

서브메뉴 열기
학회 입금계좌
은행명 : 우체국
계좌번호 : 401968-02-092601
예금주 : 이일재(재무이사)
  • 게시판
  • 학회공지

학회공지

상세보기
2017년 봄 학술대회를 마치고
작성자 총무이사 등록일 2017-05-30
조회수 216
첨부파일
존경하는 대한영어영문학회 회원님들께,

 

안녕하십니까?

 

대한영어영문학회 2017년 봄 학술대회가 <영어영문학 연구의 과거와 미래>라는 제목으로 전북대학교 인문사회관에서 지난 5월 27일 열렸습니다. 날씨도 좋은 봄날 바쁘신 중에도 많은 회원님들이 참석하셨고 훌륭한 발표들과 유익한 연구윤리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발표와 사회, 토론을 맡아서 학회를 빛내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연구윤리교육을 진행해주신 윤천기 자문위원님께도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화창한 날씨에 활기찬 발표와 열띤 토론, 편백나무로 장식된 인문사회관 로비에서 나무향내를 맡으며 영어영문학의 힘든 길을 함께 가는 도반들과 서로 격려와 위로의 좋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 가을 학회에는 더 많은 회원님들이 참석하셔서 좋은 경험을 공유하였으면 합니다.

 

이번 학술대회가 성공적으로 잘 진행될 수 있도록 힘을 써주신 전북대학교 정진완, 이복기 교수님, 그리고 행사의 준비와 진행과 마무리를 깔끔하게 해주시느라 고생하신 김미나 총무이사님을 비롯한 임원들, 행사의 원활한 진행에 많은 도움을 주신 전북대학교 영문과 관계자들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마지막까지 자리를 함께 해주신 김정호, 조용재 전임회장님들과 많은 회원님들, 특히 이번 학회에 “젊은 피”를 수혈해서 학회를 더욱 활력있게 해주신 신입회원님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총회 때도 말씀드렸지만, 이번에 학회평가 준비로 서홍원 편집이사님을 비롯한 여러 임원님들이 오랜 기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 감사드립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새로운 활력소가 되어주신 젊은 회원들과 대학원생들이 많이 참석해서 더욱 고무적이었습니다. 인문학 연구나 교육에서 여러 가지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새로운 활로와 활기를 찾을 수 있는 가능성이 보이는 듯했습니다.

 

이제 봄의 신록이 여름의 초록으로 짙어지는 계절입니다.

회원님들 모두 내내 건강하시고 좋은 일들 가득하길 바랍니다.

11월 가을 학술대회 때 다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5월 29일

 

대한영어영문학회장 정 석권 드림

 

 

수정 삭제 목록

댓글리스트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은 로그인후 사용가능합니다.-

게시글 이전글, 다음글 보기
이전글 2017 봄 학술대회 일정표 2017-05-21
다음글 43권 3호 논문투고 안내 2017-06-08